취업 · 삼성바이오로직스 / 모든 직무
Q. 삼성 영어성적 유효한지
안녕하세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오픽이 2026.03.10까지이며 03.09까지 유효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2026.03.09~03.16으로 공고가 뜬다면, 03.09에 지원서를 제출하면 영어성적이 유효한 것일까요?
2026.03.09
답변 5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유효하지 않습니다. 마감일인 16일을 기준으로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멘티분이 제출한 시점이 아니라 채용공고 마감일까지의 시점으로 보셔야 합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원서마감일기준으로 유효해야해요~~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마 접수마감일 기준으로 어학 유효기간이 산정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보통 삼성 계열 채용에서는 영어 성적의 유효 여부를 지원서 제출일 기준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상황처럼 03월09일에 지원서를 제출한다면 그 시점까지 성적이 유효하므로 인정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이후 공고 마감일이 지나면서 성적이 만료되더라도 이미 제출된 지원서 기준으로 판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채용 시스템이나 공고 안내에 따라 기준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지원서 작성 시 안내 문구를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그래도 대부분은 지원일 기준 유효 성적이면 문제없이 인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쥔쥔돌삼성전자코사원 ∙ 채택률 67%
접수마감일 기준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오픽의 경우 취업시즌에 맞춰 조기발표 제도가 시행되고 있으니, 빠르게 시험을 다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
오픽 IH, 학점 3.78, 관련직종 인턴+계약직 근무 해서 2년가까지 진행해왔습니다. 근데 항상 서류에서 떨어지는데 직무경력이 너무 많아도 떨어지는지 궁금해서요.... 교육이나 자격증이 아직은 없습니다.
Q. 학점이 낮은데 초과학기를 하는 게 나을까요?
현재 공과대학 4학년 1학기 휴학 없이 다니고 있습니다(현역으로 입학했습니다) 3-2까지 성적이 3.36(전공3.22)이고 4-1, 4-2에 올리면 한 3.5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대로 올리면 3.7 정도 되구요... (최악이라면 3.5도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4학년 2학기 때 지원을 해볼지, 초과학기를 해서 학점을 높일지 고민입니다. 뭐가 더 나은 방향일까요?
Q. 삼바 직무 면접
안녕하세요 삼성바이오로직스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 생명 쪽 정보가 대부분인 것 같아 화학 전공자 (화공X)는 직무 면접을 대비해서 어떤 식으로 공부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생명 쪽 기본 개념도 공부 중이긴 한데, 복습하면 좋을 화학 전공 과목 또는 꼭 보고 가면 좋을 전공 개념이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