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성바이오로직스 / 모든 직무
Q. 삼성 영어성적 유효한지
안녕하세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오픽이 2026.03.10까지이며 03.09까지 유효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2026.03.09~03.16으로 공고가 뜬다면, 03.09에 지원서를 제출하면 영어성적이 유효한 것일까요?
2026.03.09
답변 5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유효하지 않습니다. 마감일인 16일을 기준으로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멘티분이 제출한 시점이 아니라 채용공고 마감일까지의 시점으로 보셔야 합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원서마감일기준으로 유효해야해요~~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마 접수마감일 기준으로 어학 유효기간이 산정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보통 삼성 계열 채용에서는 영어 성적의 유효 여부를 지원서 제출일 기준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상황처럼 03월09일에 지원서를 제출한다면 그 시점까지 성적이 유효하므로 인정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이후 공고 마감일이 지나면서 성적이 만료되더라도 이미 제출된 지원서 기준으로 판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채용 시스템이나 공고 안내에 따라 기준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지원서 작성 시 안내 문구를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그래도 대부분은 지원일 기준 유효 성적이면 문제없이 인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쥔쥔돌삼성전자코사원 ∙ 채택률 67%
접수마감일 기준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오픽의 경우 취업시즌에 맞춰 조기발표 제도가 시행되고 있으니, 빠르게 시험을 다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 바이오로직스나 에피스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제가 스피킹 점수가 토스 IH 하나 있는데 토스를 AL까지 달성할지 아니면 오픽을 시작해서 IH를 딸지 너무 고민됩니다. 제가 3년 전에 오픽을 2번 봤을땐 스크립트 판정이 나와 계속 IM1이 나와서 두려운 감이 있기는 합니다. 그래서 토스로 넘어와서 우선 IH를 달성했습니다. 하지만 삼성이 워낙 오픽을 좋아하다 보니까 계속 고민되네요. 도와주세요 선배님들
Q. 삼성
오픽 IH, 학점 3.78, 관련직종 인턴+계약직 근무 해서 2년가까지 진행해왔습니다. 근데 항상 서류에서 떨어지는데 직무경력이 너무 많아도 떨어지는지 궁금해서요.... 교육이나 자격증이 아직은 없습니다.
Q. 학점이 낮은데 초과학기를 하는 게 나을까요?
현재 공과대학 4학년 1학기 휴학 없이 다니고 있습니다(현역으로 입학했습니다) 3-2까지 성적이 3.36(전공3.22)이고 4-1, 4-2에 올리면 한 3.5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대로 올리면 3.7 정도 되구요... (최악이라면 3.5도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4학년 2학기 때 지원을 해볼지, 초과학기를 해서 학점을 높일지 고민입니다. 뭐가 더 나은 방향일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